디자인 시스템
- 재사용 가능한 UI 구성 요소의 모음
- 파운데이션: 색상, 아이콘의 모양 등
- 컴포넌트: 파운데이션의 조합
사용 이유
- 일관성 보장(브랜딩으로 이어짐)
- 디자인과 개발이 용이해짐
아토믹 디자인 시스템
- UI를 더 작은 단위로 분해하여 재사용성과 일관성을 높이고, 효율적인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것
- 계층적 구조 차용: 원자 - 분자 - 조직체 - 템플릿 - 페이지
UI 컴포넌트
- 버튼, 폼, 카드 등의 재사용이 가능한 디자인 요소
스타일 가이드
- 타이포 그래피, 컬러 팔레트, 아이콘, 여백 등의 시각적 요소 규칙 정의
디자인 패턴
- 로그인 양식, 검색창 등의 기능에 대한 패턴 정의
디자인 원칙
-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한 철학이나 기본 규칙
피그마 토큰을 이용하는 이유?
- 다크 모드와 라이트 모드 구현 용이
-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성 향상: 등록된 스타일과 값을 사용해 디자인이 깔끔하게 개발환경으로 전달
- 컬러, 타이포 등 체계적 관리: 디자인 요소를 시스템화하여 일관성 있는 관리를 가능하게 함.
Spacing
Color
global | light | dark |
black | primary | secondary |
white | secondary |
Typography
Heading
폰트는 일정 배수만큼 증가(1.3배수로 증가)
Medium - 16px
Heading (Bold) Label (SemiBold) Paragraph (Regular)
ToggleHeading (Bold) Label (SemiBold) Paragraph (Regular)
Heading (Bold) | Label (SemiBold) | Paragraph (Regular) | |
XXXL | |||
XXL | XXL | ||
XL | XL | XL | |
Large | Large | Large | |
Medium | Medium | Medium | |
Small | Small |
피그마 토큰을 활용해서 타이포를 지정하면, 추후 Default 텍스트 크기값 역시 변화할 수 있다.
'UX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반응형 디자인 작업 (0) | 2024.12.09 |
---|---|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5기 - 4주차(0723) (0) | 2024.07.28 |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5기 - 2주차(0701) (0) | 2024.07.01 |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5기 - 1주차(0628) SWOT 분석, 포지셔닝 맵 (0) | 2024.06.28 |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5기 - 1주차 (0) | 2024.06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