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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5기 - 2주차(0705)

loeybho 2024. 7. 5. 17: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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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주차 - 7/5


7/5 Material Design

 

안드로이드 가이드

  • 앱바: 브랜딩, 탐색, 컴색 및 작업에 사용되는 도구들이 위치
  • 탭바: 안드로이드의 탭바는 화면 상단에 위치
  • 바텀네비케이션바: 화면 하단에 고정식으로 위치
  • 네비게이션 드로어: 햄버거 메뉴를 이용한 네비게이션 드로어
  • 시스템 글꼴
    • 한국어는 영문보다 1px 더 크게 사용한다
  • 아이콘 터치 사이즈
    • 아이콘은 24*24dp, 둘러싸는 패딩은 48 * 48dp

 

디자인시 주의 사항

  • 긍정적인 액션버튼은 우측 배치
  • 시각적 단서 제공 - 마이리얼트립 카테고리
  • 버튼의 위계 - 한 화면 내에 버튼이 2개 이상이라면 시각적 위계를 준다. 어떤 버튼을 먼저 누르게 할 것인가?
  • 사용자에게 한 화면에서 한 가지 행동만 유도
  • 사용자가 콘텐츠에 집중하도록 유도
  • 콘텐츠가 많을 경우 시각적인 계층구조를 명확하게 하고 관련된 정보를 그루핑한다

 

디자인 심리 법칙

  • 피츠의 법칙
  • 제이콥의 법칙
    • 익숙해진 기존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대치를 형성하는 경향을 보인다
    • 사용자가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어려움을 느끼므로 일반적인 디자인 관습을 따를 것을 권장한다
  • 힉의 법칙
    • 사용자에게 주어진 선택지의 숫자에 따라 사용자가 결정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결정된다는 법칙이다
    • 주어진 선택지가 너무 많거나 입력이 많을 경우 시간이 서서히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배로 올라간다
  • 밀러의 법칙
    • 인지 심리학자 조지 밀러의 법칙으로 사람의 단기 기억의 용량이 7개의 정보 단위로 제한되어 있다

 

실습

  • 디스코드 홈화면 제작
    • 유저가 전체를 파악하고, 탐색하기 수월함
  • 시각적 위계 유의하기
  • 디자인 일관성 고려하기
  • 피그마에서 그룹화와 프레임화는 다르다

 

토스 블로그

 

토스의 AI 그래픽 생성기, 토스트를 소개합니다 #1

Part 1. 토스트, 이렇게 만들었어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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