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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UI/UX 디자이너 인턴형 프로그램 5기 - 3주차(0708)
loeybho
2024. 7. 8. 17:5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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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주차 - 7/8
7/8 UX / UI 핵심 이론
고객 서비스 이용 프로세스
- BX - 접근(유입 동기 부여)
- UI - 기능(페이지, 버튼, 메뉴 등)
- UX - 핵심 가치 이용(서비스, 배송, 제품 등)
- Goal(구매, 목표 등)
휴리스틱
- 고민하지 않고 버튼을 누르게 하는 것
- 확률로 휴리스틱이 사용
미적 유용성(The Aesthetic Usability Effect)
- 디자인 및 구도에 대한 매력에 대한 강한 임팩트로 더 값진 서비스 또는 제품을 받을 것이라는 착가을 불러일을키는 심리적 효과
- 분위기 좋은 커피숍
- 쓰임이 분명한 디자인
이성과 감성 웹사이트
- 이성은 정량적인 단서를 많이 씀
- 감성은 사진을 많이 씀
인지부하(Cognitive Load)
- 과도한 상품을 나열해서 선택하라는 등의 여러가지 고민을 한 번에 제공하는 실수를 한다
- 친절함의 무게로 사용자는 떠난다
사용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?
- Search: 원하는 것을 잘 찾게 해준다 (맞춤화 되어 AI로 내 취향을 저격해준다)
- Buy: 편리한 구매(로그인, 결제 이미 정보가 다 저장되어 있다)
- Feeling: 옳은 선택과 혜택 받았다는 느낌 (싸고 좋은 제품을 받았고, 이득을 보고 있다는 감정)
=> 사용자에게 주체성을 주는 것의 중요성
밀러의 법칙 - 인지부하를 줄일 수 있는 방법
- 화면의 프레임 구조를 파악해서 최대 5단까지가 괜찮음
- 그룹으로 묶어 이해하려는 습관
- 유튜브 예시, 메뉴가 7개 이상인 경우 더보기로 처리 - 그렇다면 7개 안에 들어간 것은? 핵심
황금 비율
- 아름다움은 황금분할의 비율에서 나온다
- 1(38.2%): 1.618(61.8%)
아이디어 스케치
- 1장에 1주제만 담아라
- 전체 구조를 스케치하며 논의하면 빠르게 그릴 수 있다. 방향성이 나오기 때문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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